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기타 민원담당자의 수준이 곧 시정의 수준 입니다.이들의 전문성과 책임의식을 높여야 합니다. 답변완료
  • 작성자 : 노**
  • 등록일 : 2023-03-08
  • 조회수 : 397
대전에서 공주로 이사온지 20년이 됩니다. 제 남편은 공군 훈련기 개발공로로 국가 유공자가 됐구요.
이 훈련기로 우리 공군들은 비행 훈련을 합니다.
또한 수출로 외화를 벌어 들이고 국가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작년에 알게 된거지만 다른 지역구청 과 시에선 남편과 같은 유공자 분들을 잊지않고 챙겨 주고 있었습니다.
이일로 작년에 공주시 복지정책과에 전화를 했고 아무런 회신을 받지못했구요,
그러다 담당자가 바꼈다고 올 초에 다시 설명을 해야 했습니다.

그 동안 답을 기다리고 있던 남편이 오늘 담당자와 통화하며
"공주시 검토 결과를 더 기다리는것과 대통령실에 민원을 넣는것 중에 어느것이 일하는데 더 편하겠습니까?"
란 물음에 담당자의 답변이
" 나랑 흥정을 하는겁니까? " 라고 말했습니다.
국민을 위해 일하는 공무원이 민원인을 대하는 태도가 기본이 안되있다고 판단 됩니다.

다른 지역에선 국가 유공자의 업적을 존중하며 챙겨 주는 공적의식을 보여주는데
공주시는 그런 의식이 없는건 아닌지요.
국민의 한 사람으로써, 또 공주시민으로써 공주시와 시장님의 국가에 대한 공로자를 대하는 엄숙함을 기대 합니다
또한 민원인의 민원 내용을 진심으로 받아들이는 공무원들의 교육이 필요 합니다.
"민원담당자의 수준이 곧 시정의 수준 입니다.이들의 전문성과 책임의식을 높여야 합니다."에 대한 답변입니다.
복지정책과 작성일 | 2023-03-14
1.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매우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통화 중 불편함을 느끼신데 대해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 공주시는 국가유공자분들을 위한 여러 시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중 보훈명예수당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분들께 예우를 다하기 위해 지급하고 있는 시책입니다.

3. 다만, 우리시는 열악한 재정 형편으로 모든 유형의 국가유공자에게 보훈명예수당을 지급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나, 향후 재정의 건전성, 타 지방자치단체와 형평성 등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추진하겠습니다.

4.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시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하거나, 궁금하신 사항은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김기윤 주무관(041-840-812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