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육아/교육 돌봄시설 답변완료
  • 작성자 : 이**
  • 등록일 : 2023-02-16
  • 조회수 : 425
안녕하세요. 공주시에 거주하는 한 아이의엄마입니다. 현재 외동아들을 키우고있으며 맞벌이가정입니다. 저희부부는 모두 타지역근무이다보니, 초등학부모가되니 육아가 더욱더 힘들어졌습니다. 이런 현실에 둘째는 꿈도 못꿉니다. 저학년때는 돌봄을 이용한다지만 아이는 항상 저학년인게 아닙니다. 이다음해 그다음해는 저희부부 어떡해야할까요? 다니던 일을 그만두지도 못하고 외동아이이다보니 의지할 형제없이 홀로 학교를다녀야합니다. 그렇다보니 돌봄이용이 어려우면 저희아이는 하교후시간을 혼자 부모님퇴근시간까지 떼워야합니다. 유치과정과 다른 초등과정의 긴방학을 아이혼자 어떡해 보내야할까요? 학교내 돌봄은 식사와 간식도 해결되지않을뿐더러 알차게 시간을보낼 프로그램도 없습니다 방학중도 이용가능한 돌봄센터의 확대와증설로 맞벌이가정의 소중한 아이들을 보호해주세요.
"돌봄시설"에 대한 답변입니다.
여성가족과 작성일 | 2023-02-22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돌봄시설 확대와 증설에 대한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우리시 다함께돌봄센터는 기존 3개소에서 최근 강북 다함께돌봄센터(2023. 3. 2.예정), 강남 다함께돌봄센터(2023. 1. 2.)를 개소하여 5개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초등학교 정규교육 이후 공적 돌봄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아동들은 학원을 이용하는 등 상당한 비용이 소요되고, 고학년의 경우 우선순위에서 밀려 돌봄시설 이용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도 공감합니다.
○ 다함께돌봄센터 외에도 3월에 초등학교 4~6학년이 이용 가능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공주시 청소년 꿈 창작소(월송동)내에 개소할 예정입니다.
또한 관내에 지역아동센터 9개소를 운영중에 있으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지역아동센터의 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 바라며, 초등돌봄교실과 관련해서는 교육청에 건의하여 이용아동수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아울러, 기존 돌봄센터 입소기준의 공정성 확보 등을 위해 많은 분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여성가족과 아동보호팀(☏041-840-8169)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