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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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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기타 공주산림휴양마을 운영실태 관리 감독 및 담당 직원들의 근무기강 확립 요청의 건 답변완료
  • 작성자 : 방**
  • 등록일 : 2019-11-01
  • 조회수 : 1611
안녕하십니까 시장님!
약 1개월 전 부모님과 아이들과 동행하여 처음으로 공주에서 가족 모임을 하기 위해 공주산림휴양마을 숙박을 예약하고 10월 31일(이용 예정일 2일 전) 자녀의 건강 문제 등으로 인하여 침구류 세탁 여부를 문의를 하니 1주일에 2번만 세탁한다고 하여 그 사유와 함께 교체를 정중히 부탁하였으나 거절을 당하였습니다.
그 사유를 재차 문의하니 담당자가 휴가라며 향후 연락을 주겠다고 대충 답변을 하였고요..
이용 예정일이 임박하여 기다릴 수 없어 합당한 사유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듣고자 공주시청에 민원을 제기하자 최초 휴가중으로 자리를 비웠다던 공주산림휴양마을 예약 담당자 고봉수 주무관이라는 직원이 저의 개인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어 왜 일방적으로 민원을 넣었냐고 따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새올전자민원에는 엉뚱한 허위 사실을 대입하여 반복 민원에 대한 답변 거절로 처리해 놓은채 말이지요..처음 민원을 제기한 것인데 반복 민원으로 답변을 회피하고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하여 민원 사실에 대하여 따지기 시작한 것이죠..
전자민원에 대한 답변으로는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23조(반복 및 중복 민원의 처리)에 따라 종결처리하오니 기답변을 참고하시길 바란다며 민원사항에 대해 답변은 하지 않고 바로 전화하여 민원인에게 도리어 항의함(기존에 민원 제기한 적 없으므로 담당 공무원이 허위 사실을 들어 민원 답변 회피).
또한 저의 민원 내용 하나하나를 언급하며 훈계조의 말투로 이렇게 민원을 넣으면 본인들은 뭐가 되느냐 불만을 제기하였고 제가 이러한 황당한 경우와 지나친 말투를 지적하자 고성을 지르며 위약금 본인이 물어줄테니 내려오지말라며 반말을 하고 예약 취소 협박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으로 관련부서에 민원을 제기하였으나 추가적으로 휴양림 운영 실태에 대한 관리, 감독과 담당 직원들의 이용객 친철 대응 및 근무기강에 대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공주시의 이미지와 향후 발전을 위해서라도 시장님께 조치 부탁드리고자 시간내어 글을 올립니다.

1. 불친철 등으로 공주시청에 민원을 제기하였는데 민원조정실에서 민원 중재를 하지 않고 해당 불친절 공무원에게 저의 민원 내용을 그대로 이첩하는 등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위반 ( 개인 휴대폰 번호 등 노출 ), 민원인 보호 조치 미흡

2. 최초 휴가라고 했던 담당 직원이 민원인에게 오후에 전화를 하였는데, 정식적인 휴가가 맞는것인지 아니라면 최초 담당 직원은 왜 거짓말을 하였고 예약 담당 업무를 맡고 있는 고봉수 주무관은 업무시간에 어디에서 무엇을 하였길래 아무 것도 모르는 여직원에게 일을 떠넘기고 업무시간에 자리를 이탈하여 본연의 업무수행을 해태하였는지 여부

3. 공립 자연휴양림 예약 담당 직원이 불특정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막말을 하고 일방적인 예약취소 협박을 일삼고 불친절한 언행을 하는데 기본 자질 및 자격 검증을 하는지 여부와 친절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지 여부

4.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공립 자연휴양림에서 국민들의 건강 및 위생과 관련된 침구류를 매일 세탁하지 않고 1주일에 2번밖에 안한다는데 비용과 인력 문제를 핑계로 임의적으로 운영하는 부분에 대한 관리, 감독 부재

5.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숲나들e 자연휴양림 예약 건을 해당 지자체 공립 자연휴양림 담당 공무원이 본인 임의대로 취소시킨다고 통보하고 입실을 거부하는 등 월권을 행사한 점

6. 공주시에서 운영하는 새올전자민원창구에서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에 대해 있지도 않은 허위 사실을 근거로 허위 답변을 하는 담당 공무원과 민원에 대한 답변 대신 전화를 걸어 민원인에게 왜 민원을 제기하냐고 항의한 과정에서 민원인에게 허위사실 유포 및 우롱한 점(처음 제기한 민원에 대해 중복 민원으로 치부하고 답변 거부)

상기 사항에 대한 해당 기관 및 담당 공무원의 행동강령 위반에 대하여 시장님께 사태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하오니 절차에 따라 징계 등의 합당한 처분을 내려주시고 담당 공무원 교육 등 향후 재발방지 대책을 강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해당 공무원 이용객 친절 교육 실시 등에 대한 증빙자료 등을 반드시 요청하는 바입니다).
부디 공주시를 방문하고자 하는 타 지역 시민들이 몇몇 공주시 소속 공무원들의 부적절한 언행과 근무기강 해태로 다시 찹고 싶지 않은 공주시가 되지 않도록 적절한 조치를 해주시고 재발방지를 위해 신경써주시길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공주산림휴양마을 운영실태 관리 감독 및 담당 직원들의 근무기강 확립 요청의 건"에 대한 답변입니다.
감사담당관 작성일 | 2019-11-12
1. 귀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2.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점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언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민원답변」
○ 귀하께서 지적하신 공주산림휴양마을 이용 불편에 대한 민원은 답변이 만족스럽지 못하였을 수도 있었겠으나 이미 답변을 완료한 사항이며, 본 민원 또한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으로 이미 답변드린 내용으로 갈음하게 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 휴양사업소에서 귀하께서 제언하신 내용을 반영하여 시정조치하고, 유사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 국민신문고 유사민원 목록번호 : 25192(2019.10.31.), 25201(2019.11.01.), 25203(2019.11.01.), 25205(2019.11.01.), 25270(2019.11.04.), 25290(2019.11.05.), 25291(2019.11.05.), 25295(2019.11.05.), 25334(2019.11.07.)
○ 다시 한번 공주시 산림휴양마을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앞으로 공주시를 방문하는 고객님들이 시설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바쁘신 중에도 소중한 의견을 주심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드리며, 추가로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신 경우 감사담당관실(조사팀 ☏ 041-840-2093)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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