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교통
200번 버스기사님 승객을 태워주세요
답변완료
- 작성자 : 정**
- 등록일 : 2024-08-13
- 조회수 : 370
안녕하세요
오늘 8/13 오후 4시 20분 경 공주여고(옥룡동)에 지나간 200번 버스 기사님께 민원을 제기합니다
터미널을 가기 위해 4개의 짐을 들고 200번 버스 시간에 맞춰 힘들게 길을 나섰습니다
참고로 기온은 34도였습니다 고온으로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200번 차가 제 눈앞에서 지나가더라고요
저는 짐을 들고 있었고 타겠다는 신호로 앞으로 많이 나와있었는데도요
그랬으면 전 … 처음부터 택시를 탔겠지요
버스를 놓치고 택시를 잡고 기다리는 과정에 너무도 더웠고 기분이 나빠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버스를 타는 것은 승객의 권리이고요 기사님이 승객을 태우는 것이 기사님의 의무겠지요
저는 과거에 공주에서 살았었는데 시내버스가 그냥 지나쳐간 적은 처음입니다 승객을 꼭 태워 주셔야 함이 1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시 공주올 일이 많지 않겠지만 다른 사람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이렇게 글을 씁니다
덧붙여 여전히 카카오맵이나 네이버 지도에 오는 시간이 뜨지 않아 버스정보시스템을 사용해야 하는 것도 … 발전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주시와 시내버스의 발전을 바라며 글 마칩니다
"200번 버스기사님 승객을 태워주세요"에 대한 답변입니다.
교통과
작성일 | 2024-08-20
1. 안녕하세요. 먼저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200번 시내버스 미정차에 따른 불편 개선 및 어플을 통한 시내버스 운행정보 안내 시스템 구축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민원에 대해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우리시는 해당 버스 CCTV를 통해 해당 상황을 확인하였으며 해당 운수종사자에 대한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여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법령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을, 경미한 사항은 경고 또는 주의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또한 귀하께서 제안하신 어플을 통한 시내버스 운행정보 안내 시스템 구축은 올해 하반기 시내버스 카드단말기와 버스정보장치 통합 구축과 카카오맵과 협약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다. 더불어, 우리시는 시내버스 이용객의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다시 한번 우리시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교통과 대중교통팀 최광용 주무관(☏041-840-873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