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경제/일자리 지역업체의 보호를 요구합니다. 답변완료
  • 작성자 : 박**
  • 등록일 : 2023-05-16
  • 조회수 : 313
공주시에서 발주하는 입찰사업에 지역업체를 우대하는 조건이 필요하다고 이전에 문의했습니다. 수도권 기업에 유리한 입찰조건은 공주시장님이 약속한 지역경제와 일자리창출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공주시는 이 문제를 해당 부서의 소관이라며 개입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이는 공주시에 세금을 내고 일자리를 만드는 지역업체에 대한 무관심과 책임회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주시는 다른 시처럼 입찰사업을 지역업체로 제한하고, 지역업체의 입찰이 없으면 지역제한을 풀면 됩니다. 다른 시는 지역업체의 보호를 위해 이렇게 하고 있는데, 공주시만 왜 이를 무시하는지? 공주시는 자신의 지역업체 보다 타지역 업체을 선호하는 건가요? 이러한 불공정한 대우는 지역업체의 불만과 불신을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올해 2023년 나라장터에 발주한 공주시의 사업은 많이 없습니다. 공주시는 제발 몇개 안되는 사업 내용 확인 좀 하시고, 공주시에 애정을 가지고 발전을 위해 매년 세금을 납부하는 지역업체의 말에 귀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역업체의 보호를 요구합니다."에 대한 답변입니다.
회계과 작성일 | 2023-05-23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지역제한에 의한 지역업체 보호」에 대한 검토요청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방계약법」,「행정안전부 예규」 등 법을 준수하며 최대한 지역업체를 우선하여 계약업무를 추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회계과 계약팀 김은아(☎041-840-826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