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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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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환경/안전/교통 공주종합버스터미널 정상화 요청 답변완료
  • 작성자 : 한**
  • 등록일 : 2022-09-19
  • 조회수 : 380
공주시민의 발이라고 하는 종합버스터미널에 관련 하여 시장님께 요청합니다.
노인인구가 많이 있는 소도시에 매표창구를 폐쇄하고 기계(키오스크)로 대체한 후
직원 한명이 밖에서 여러가지 일을 병행하며 매표를 도와주다 보니 전적으로 도움을 줄 수 없는 상황이며, 노인들은 기계를 사용하지 못해 버스를 놓치거나 옆에 있는 사람한데 도움을 요청하며 안절부절 못하는 광경을 수도 없이 보았습니다.
또한 여름에 에어컨을 제대로 틀지 않아 불평불만 하는 사람들과 에어컨 청소를 하지 않아 먼지가 가득한 모습과 과연 유네스코에 등재된 관광의 도시라 할 수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첫 이미지부터 불편함과 쾌적함이 느껴지지 않는 곳에 시민들과 공주를 찾는 사람들이 얼마나 호응을 할 수 있을까요?
시장님께서 여러가지 산적한 일도 많이 있으시겠지만 시민의 발격인 종합터민널 문제도 간과해서는 안될것 같습니다.
"공주종합버스터미널 정상화 요청"에 대한 답변입니다.
교통과 작성일 | 2022-09-23
1. 안녕하세요! 공주시 대중교통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종합버스터미널 개선에 관한 것으로 이해(판단)됩니다.

3.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당초 우리시는 종합버스터미널 운영업체의 매표창구 폐쇄 및 무인 발권기 전면 운영에 대하여 깊은 우려를 표했으며, 여러 차례 시정 조치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나. 그 외에도 터미널 업체 본사 방문 등을 통하여 의견을 합치하고자 노력하였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승객수요 감소 등 경영난으로 유인창구를 운영하기 어렵다는 사측의 입장에 따라 시민들이 만족할 만한 해결책을 찾는데 난항을 겪었습니다.
다. 다만, 귀하께서 지적하신 바와 같이 고령자를 포함한 교통약자들의 경우 무인 발권기 이용에 어려움이 있음을 사측도 공감하여, 대합실내 유인 안내데스크를 설치, 직원이 상주하며 매표 및 이용객들의 편의를 제공하는 것으로 우선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라. 향후, 코로나19 극복에 따른 감회 노선 등의 정상 운영에 맞추어 터미널 운영업체와 함께 유인창구 확대 등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며, 빠른 시일 내에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 아울러, 대합실내 에어컨 운영 및 청소에 관한 사항은 운영업체에게 조속한 시일내에 시정할 수 있도록 요청하겠으며, 참고로 노후된 에어컨 시설은 터미널 운영업체와 함께 2023년 여객터미널 환경개선사업으로 교체·추진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4. 다시 한 번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점 감사하다는 말씀드리며, 답변 내용에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교통과 대중교통팀 윤승목 주무관(☎041–840-8733)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민원인의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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