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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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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기타 공무원 점심시간 휴무에 대해서. 답변완료
  • 작성자 : 최**
  • 등록일 : 2021-11-10
  • 조회수 : 552
우선 연일 시정에 많은 신경을 써주심에 감사부터 전합니다.

요즘 시청에 전화를 하면 12월 1일부터 점심(12시~1시) 휴무 알림 메시지가 나옵니다.
정상적인 식사에 의한 휴무라면 찬성하는 바이오나,
시청 앞에서 사무실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수시로 바라 봤을 때
통상적으로 11시 30분 부터 '오늘 식사 뭐 할까'로 시작해서
그 시간에 식사하러 가는 상당수의 공무원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1시 30분까지 칫솔 들고 왔다 갔다 하는 공무원들 역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12시부터 1시까지 휴무가 시행되면 반드시 이 점 시정 바랍니다.
많은 수의 공무원들이 성실히 근무하는 반면,
소위 철밥통인 몇몇 공무원들 때문에 시민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조치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많은 힘을 주시는 시장님이 되시길 기대합니다.
"공무원 점심시간 휴무에 대해서."에 대한 답변입니다.
행정지원과 작성일 | 2021-11-15
1. 안녕하십니까? 공주시정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의견을 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질의하신 민원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공주시의 「점심시간 휴무제」 와 관련 12월 1일부터 휴무제를 시행하게 되면 식사를 일찍하러 나가거나 늦게까지 하는 직원이 없도록 시정 해달라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현재 우리시는 행전안전부에서 시달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지방공무원 복무관리 지침」의 공직사회 사회적 거리두기 규정에 따라 「점심시간 시차운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점심시간 시차운영」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점심시간 쏠림현상을 완화하기 위한 것으로 현재 11:30 ~ 13:30 내에서 1시간 범위 내 부서별 분리해서 식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그러나 12월 1일부터 시행되는 「점심시간 휴무제」 운영 시에는 휴무제 정착과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정상적인 점심시간(12:00 ~ 13:00)을 준수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점심시간 외의 근무시간에 공무원의 부재로 인한 시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4.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행정지원과 서무팀(☏041-840-2589)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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