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환경/안전/교통 공주교통(시내버스) 답변완료
  • 작성자 : 박**
  • 등록일 : 2021-11-08
  • 조회수 : 468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저는 공주시에 살고있는50대입니다.모처럼 11월6일 토요일에 날씨가 너무 좋아 대전가는 옥룡주민쎈타 앞에서 9시반출발 300번 시내버스 이용을 하게 되었습니다.말로만 얼마전부터 대전 공주간도 시내버스 요금을 적용한다는 말은 들었습니다.동료들과의 점심약속이 있어 기쁜마음으로 버스에 올랐습니다.앞에 승객 아저씨분이 둘이요 하면서 주춤주춤 하시길래 저는 뒤에 있다가 제가 먼저 카드를 찍었습니다.그랬더니 3,000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아 다시 대전은 예전 버스가격으로 되었나보다 생각하고는 뒤에서 두번째 자리에 앉게 되었습니다.어찌나 흔들거리고 급히 가시던지 서서 가방들고 젊은 여성분이 넘어질거 같아 제가 가방을 들어줬습니다.돌아올때도 버스를 타고왔는데 1,500 이 찍히길래 그때서야 버스요금을 알았습니다.갈때의 운전기사분은 1,500이 아무것도 아니다 생각에 그러셨는지 아니면 모르셨는지? 둘이요해서 3,000원을 찍어놨는데 다른승객이 찍을려고 하면 잠깐 기다리라느니 아니면 잘못 찍었다든지 해야 맞는게 아닙니까? 날씨도 좋고 좋은사람들의 만남이라 그랬는지 다 잊고 있었는데 돌아오는길에 현충원역에서 4시40분출발하는 300번을 또 이용했습니다.어찌나 기사분이 난폭 운전을 하시던지 동학사 입구쯤 급 브레이크에 어떤 아저씨분 보따리가 몇번이나 앞으로 밀려 가는걸 보았고 저도 양쪽 손잡이를 잡고 있다가 앞으로 확 쏠려서 지금도 팔이 아픕니다. 모처럼의 공주 시내버스 이용에 기분이 무척 상하더군요..더욱이 제가 글을 올리는 이유는 공주시에서 운영하는 공주버스가 공주시민을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믿고 안전운영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아무 말씀도 못하시는던 아저씨분과 시골 부모님들을 대신 해서 건의 요청합니다.꼭 시정 될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수고 하십시요
"공주교통(시내버스)"에 대한 답변입니다.
교통과 작성일 | 2021-11-11
1. 공주시 대중교통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300번 버스운수종사자의 난폭운전과 조작 오류에 따른 요금 과납에 대해 조치해 달라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2. 먼저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의 난폭운전과 요금시스템 조작 오류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귀하께서「시장에게 바란다」로 제출하신 민원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3.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시에서는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시내버스운수업체인 공주교통에 수시로 운수종사자에 대한 안전운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아직은 시민의 눈높이에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나. 이번 귀하의 경우에도 기분 좋은 주말을 보내고자 대중교통을 이용하였으나 운수종사자의 난폭운전 등으로 귀하에게 불편을 드린 것 같습니다.

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운수종사자의 난폭운전에 대해서는 공주교통에 교육 등을 실시하여 개선토록 통보하였습니다.

라. 아울러 과납된 버스 요금에 대해서는 즉시 환불해 드리도록 하겠으며, 앞으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에 대한 안전운전 교육을 더 강화하여 시민들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교통과 대중교통팀 안상훈주무관(☎041–840-8733)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민원인의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