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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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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복지/보건 재난지원금 답변완료
  • 작성자 : 박**
  • 등록일 : 2021-11-05
  • 조회수 : 440
안녕 하세요
시정에 도움이 아닌 건의를 드려 죄송 합니다.
다름이 아니고 재난지원금 신청시에 은행에 가서 신청을 했는데 대상이 아니라고 하여 씁쓸한 마음으로 돌아 왔습니다 기간이 거의 지나간후에 동네 이장님을 통하여 공주시민이면 모두 재난지원금을 받을수 있는데 왜 신청을 하지 않느냐고 하시기에 11원 4일에 읍사무소로 신청을 하러 갔으나 날짜가 지났기에 지원받을수 없다고 하시네요. 이런경우에는 시민의 잘못인가요? 기관의 행정업무자의 실수인가요? 아무리 생각을 해보아도 이러한 경우는 시민이 억울하다고 사료 되어 글을 올려 봅니다. 많고 적음이 아니라 행정에 관한 착오이기에 선처를 부탁 드립니다. 건강하시고 시정에 수고 하십시요.

박 종 전 올림
"재난지원금"에 대한 답변입니다.
행정지원과 작성일 | 2021-11-12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질의하신 민원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금융기관의 행정착오로 인해 국민지원금을 기한 내에 신청하지 못한 것에 대한 검토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21년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소득 하위 약 88%에게 지급하는 제5차 재난지원금(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9.6.~10.29.까지 신청기한입니다. ※ 이의신청 ~ 11.12.

나. 귀하의 검토 요청에 따라 금융기관(유구농협)과 확인한 결과 귀하께서는 2021.10.18.(월)에 유구농협을 방문하시어 국민지원금을 정상적으로 신청하려했으나,
금융기관의 행정착오(전산오류)로 인해 지급대상이 아니라는 안내를 받은 것으로 확인 됐습니다.

다. 이에 따라 금융기관(유구농협)에 증빙자료를 확인받고 국민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4.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행정지원과 시정팀 윤석규주무관(☎041-840-2048)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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