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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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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기타 공주시청 시민안전과 일처리방식 개선요구 답변완료
  • 작성자 : 유**
  • 등록일 : 2021-07-07
  • 조회수 : 460
안녕하세요 시장님.
음식점을 운영하는 자영업자입니다.

이번에 시민안전과에서 3명이 원산지 표기등을 이유로
단속을 나왔습니다.
그런데 업무처리 및 자영업자에 대한 응대방식에 정말 놀랐습니다. (3명중 1명의 나이 제일 많은분)
자영업자들이 원산지 표기에대한 정보를 잘 몰랐으면 시정조치하라고 말씀주시면 되는데 꼭 식당손님들 계신곳에서
큰소리로 얘기해야합니까?
그 분때문에 장사 손해보면 시청에서 책임져줍니까?

더군다나 6개월전에는 문제없다고 한 표기법이 중간에 바뀐건지 실수 1개를 그렇게 꾸짖으면 코로나때메 장사안되는 가게 점주 입장에선 기분이 어떻겠습니까? 저는 서울에서 회사생활하며 여러 공무원분들 위에서 만나봤지만 이런경우는 처음이네요.
잘못한거 고쳐야죠. 고칠겁니다. 시정조치 권고받은거 시정하는거 일도아닙니다.
다만, 공주시청 공무원분들이 공주시민들을 도와주려는 태도를 지닌건지 아니면 공무원의 직위를 남용하는건지, 1명의 직원태도에 전체가 비난받게되는 일이 없었으면합니다.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에서 시청의 도움이 필요한 현재 상황에서 시청을 어렵게 생각하게되는 아이러니함이 없어지길 바랍니다.
공무원분들은 월급잘나오니까 현재 자영업자 분들의 고충을 이해한다 하시지만 완벽히 이해 못하실겁니다.
제발 탁상공론하고있다 생각되게 하지마시고 개선된 부분을 보여주시길 기대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주시청 시민안전과 일처리방식 개선요구"에 대한 답변입니다.
감사정보담당관 작성일 | 2021-07-15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질의하신 민원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공주시 으뜸맛집 지도단속 과정에서 불편함을 끼쳐드린 점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나. 공무원은 국민전체에 대한 봉사자로서 공사를 분별하고, 인권을 존중하며, 친절·공정하고 신속·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다. 특사경 관련 업무 추진 시 민원인께 불편함을 끼치지 않도록 주의조치 하고, 유사 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 해당부서 업무연찬을 통한 특사경 역량강화 및 민원응대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감사정보담당관실 조사팀(041-840-209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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