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기타 모르면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하는데. 답변완료
  • 작성자 : 문**
  • 등록일 : 2021-07-06
  • 조회수 : 537
시정업무에 바쁘시고 본인의 업무에 전문성을 가지신 공무원분들도 계시지만, 일부 그렇지 못한 공주시청 공무원분들에 대한 부탁과 당부의 말씀드립니다.
그동안 여러 이유로 인해서 시청에 질의할 일들이 있었습니다. 물론 순환직이고, 언제 그 일들을 맡아서 수행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질의에 대한 답변이 대부분 나 그런거 모르는데였습니다. 이런 문제가 특정 부서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여러 부서에 만연해 있다는 사실이 기가막힙니다. 본인의 업무와 관련된 일들은 파악하고 계셔야 하는데 아니, 모를 수도 있다하더라도 최소한 본인 업무에 대해 모르는것이 있으면 미안함, 부끄러운 맘이라도 있어야 하는게 정상인데 대놓고 소리내어 웃으면서 나 그런거 모른다는게 어떻게 다 똑같은지. 월급 받는게 챙피하지도 않는지. 게다가 본인이 모르면 알아보고 연락주겠다고 해야지 정상인데 나는 모르니까 민원인이 알아서 다른데 확인해 보라는 말투와 태도, 정말 말문이 막힙니다. 연수교육은 왜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지역에서 이런 민원처리를 받게 되면 얼마나 한심하게 생각할지 제가 다 부끄럽네요. 또한, 같은 공무원인데 도청 공무원들은 관련 업무파악이라든지 민원인 응대라든지 왜 이렇게 차이가 클까요? 이것 말고도 여러 건이 있지만 여기서 이만 줄입니다. 노력하는 공주시청 공무원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모르면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하는데."에 대한 답변입니다.
행정지원과 작성일 | 2021-07-13
1. 안녕하십니까? 공주시정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질의하신 민원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공주시청 공무원의 업무에 대한 전문성 부족과 민원 응대에 적극적이지 못한 안일한 태도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3. 먼저 우리시의 업무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드리게 되어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공무원은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신속·정확하고, 친절·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나. 우리시는 공무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업무 연찬과 직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순환 보직에 따른 업무공백 발생 방지를 위해 담당자별 업무 매뉴얼을 작성하여 인계인수를 철저히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7.1일자로 인사발령 및 신규직원의 배치로 일부 직원이 업무에 숙달되지 못해 불편을 끼쳐드리게 된 점 사과드립니다.
다. 우리 시에서는 또한 민원응대 및 친절도, 민원처리 태도 등 5개 분야 8개 항목에 대해 「민원처리 만족도 평가」를 실시하여 직원 친절 향상과 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4.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행정지원과 서무팀(☏041-840-2589)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하겠습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