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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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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기타 공주시 나래원 문제 관련 및 시청직원 대응 태도 개선 요청의 件 답변완료
  •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1-03-15
  • 조회수 : 599
공주시 나래원 담당자 이순원씨가 본인에게
- 마스크 미착용
- 욕설 대응 및 경찰신고
를 하였습니다.

같이 있던 조정기 팀장은 밑에 직원이 욕설을 하는데도 방관하였으며,
경찰이와서 욕설을 들었냐 묻자 모르겠다 고 계속 일관하였습니다.

이에 국민신문고 및 시청 공무원 불친절 대응신고를 통하여 민원을 제기하였으나
조사팀에서는 전결처리로 상황을 마무리 짓고 경위서도 이순원씨 1장만 받았습니다.

국민신문고 답변을 달은 복무팀에서는 조사팀에서 조사가 끝났다고 일관하며 방관하고
조정기 팀장의 경우 2020년 2월 5일 제가 어머니 를 봉안당에 모셨던날에도 근무를 하였음에도
그날 연차써서 잘모르겠다는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이에 사실 확인하고자 담당과장인 우전희
과장을 통하여 근태상황을 확인 하였으며, 본 민원인에게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국민신문고 답변을달은 표진태 담당자는 민원이이 제대로된 내용을 확인하지않는것을 문제제제기하자
어이없다는듯이 웃으며 모르겠다고만 합니다

공주시청 직원들은 아는게 뭐가있는거죠??
근무태도가 불량한데 팔은 안으로 굽는건지요??

제대로 확인하지않을시 인터넷 및 뉴스에 제보하여 반드시 담당공무원 및 해당 조사 공무원들
절차에 맞게 조사했고 행동했는지 심판 받게 할겁니다.
"공주시 나래원 문제 관련 및 시청직원 대응 태도 개선 요청의 件"에 대한 답변입니다.
감사정보담당관 작성일 | 2021-03-23
1.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2021. 3. 15. 접수하신 ‘시장에게 바란다-공주시 나래원 문제 관련 및 시청직원 태도 개선 요청의 건’민원(접수번호:1223)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가. 나래원 관련 민원 안내 및 처리과정에서 불미스러운 모습을 보여드려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나. 기존 답변드렸던 시민신고센터 민원은 해당 공무원 및 관련 부서에서 자료를 제출받아 사실관계를 확인하여 공주시 사무 전결처리규칙에 의거하여 처리되었습니다.
다. 조OO 팀장은 근무상황 거짓말과 관련하여 민원인과 통화 중 연가 관련 내역을 언급한 적이 없으며, 소속 직원의 불미스러운 언행에 대해 사과전화하도록 독려하고, 봉안호 위치변경 불가 사유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대안을 설명한 점, 사무실 방문 시 원만한 대화를 위해 자리에 앉도록 거듭 권유한 점, 민원인 아버지께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사과를 드리며 다른 대안에 대해 설명하는 등 팀장으로서 원만한 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한 것으로 보이며, 소속 직원의 욕설 청취 관련 사실여부를 판단할 객관적 근거 및 명확한 정황을 확인하기 어려움을 알려드립니다.
라. 표OO 담당자 민원응대 관련 민원인과 통화 중 담당 팀장님과 과장님이 자리에 있는지 담당자에게 문의 후, 해당 공무원이 숨을 쉬었는데 민원인이 웃은 거냐고 말씀하셔서, 웃은 건 아니라고 정정하고 사과한 것으로 확인되며, 추후 민원인 응대 시 오해할 소지가 없게 주의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마. 제기된 민원과 관련된 공무원들의 행위가 법령을 위반하였거나 사회통념상 현저히 부적절하다 보기 어려우며, 명백한 비위사실은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3.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감사정보담당관실 조사팀(041-840-2093)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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