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문화/스포츠/관광 부여는 수륙양용버스가 있는데 공주는 없다 답변완료
  • 작성자 : 오**
  • 등록일 : 2023-06-07
  • 조회수 : 257
안녕하세요. 공주에서 28년을 살아온 20대 청년입니다.
최근에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선정되면서 공주시에 많은 내방객들이 방문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공주보다 인구도 적은 부여군은 수륙양용버스가 금강위를 달리면서 예약제로 수륙양용버스를 타려는 사람들이 많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런데 공주시는 백제문화유산의 도시인데 왜 부여군 보다 먼저 앞서나가야하는게 맞는데... 수륙양용버스는 안하고.. 내방객들이 오면 구경할 수 있는것들이 많이 있어야 하는데 구경할 것도 많지 않고 오면 실망감을 갖고 가시는 내방객들을 종종 봤습니다.
그래서 공주시에서도 수륙양용버스를 만들어서 금강위를 아름답게 돌아다니면 좀 더 아름다운 공주시가 되지 않을까요? 시장님께 강력하게 건의드리고 싶습니다.
"부여는 수륙양용버스가 있는데 공주는 없다"에 대한 답변입니다.
관광과 작성일 | 2023-06-15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 내용은 공주시 수륙양용 버스 운행을 통한 관광지 활성화에 대한 검토요청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귀하가 요청하신 수륙양용 버스는 관련법이나 제도가 미비하며 운행에서 가장 중요한 복합형 교통수단의 안전기준 및 검사와 운전자에 대한 교육훈련 체계 등 안전에 대한 정밀 검토가 필요합니다.
나. 현재는 수륙양용버스를 운행하기 위한 선착장, 주차장 건설, 버스 구입에 관한 예산부재 및 해당 금강의 많은 교량, 교량 하부구조(하상보호공) 및 하천 유속, 수위 등으로 선박 통행이 불가하여 효율성이 매우 낮다고 판단되어 관광상품으로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 다만 우리시는 공주시 관광개발 종합계획 용역을 준비 중으로 이 과정에서 수륙양용버스 운행에 대한 사항을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관광과 관광정책팀 송혜민주무관(041-840-8082)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