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도시/주거 신도시지정에 따른 규제를 즉시 해제해주십시요!! 답변완료
  • 작성자 : 이**
  • 등록일 : 2023-02-02
  • 조회수 : 1636
2021년 5월말에 공주시 송선 동현동을 신도시개발지역으로 지정됐습니다.그런데 오늘까지 사업은 제대로 추진되지않은채 차일피일 시간만 끌고있습니다.
더우기 해당토지는 토지거래허가구역,개발제한구역등으로 지정해놔서 내토지를 내마음대로 매매할 수도없는등 사유재산권행사에 막대한지장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공주시장께서는 토지소유주의 입장을 조금이라도 생각하고 계시는지 묻고싶습니다??
특히,이해가 안가는점은 작년부터 그렇게많이 전화로 시청에 요청을해도 답변은 매번,
"기다리라는...,사업취소되면 바로 해제해준다는..."
그저답답할 뿐입니다.
대한민국 어느지자체에서도 찾아볼 수없는 행태가 지금 제고향 공주시에서 자행되고있다는 현실이요.
혹시 공주시장님 임기동안은 이렇게 살아야하는건아닌지 우려스럽습니다.
제발 해당지역의 주민들은 생각해서 조속한 조치 바랍니다!!
언제까지??
Yes, No로요??
"신도시지정에 따른 규제를 즉시 해제해주십시요!!"에 대한 답변입니다.
도시정책과 작성일 | 2023-02-13
1. 우리시 시정에 관심을 가져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하께서 질의하신 시장님 인구 10만붕괴 대책은 있으신가요 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2. 송선·동현 도시개발사업은 우리시 동부지역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성장을 유도하고자 하는 것으로 공주시민의 해당 지구로의 인구 쏠림현상 등 원도심 공동화가 더 가속화될 수 있다는 우려 등에 따라 현재 보류 중인 상황입니다.

3. 이에 우리시는 제기된 문제점의 해소방안 마련을 위해 관련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용역결과 및 다양한 검토 등 방향을 설정하고 조속한 시일 내 추진여부를 결정하여 홍보할 예정임을 알려드리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다시 한번 소중한 의견에 감사를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공주시 도시정책과 도시개발팀(041-840-8508)으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