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경제/일자리 공주 특산물 구독경제 상품 답변완료
  • 작성자 : 신**
  • 등록일 : 2022-08-15
  • 조회수 : 230
안녕하세요 저는 공주사대부고 재학생입니다. 제가 이렇게 건의를 하는 것은 다름이 아니라 공주시 특산물을 활용한 계절별 구독경제 상품을 제안하기 위해서입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넷플릭스 등 구독경제 플랫폼이 큰 성장을 거두었고, 이러한 흐름은 앞으로 계속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주시도 특산물을 활용해 구독경제 상품을 개발하면 좋을 것 같아 이러한 제안을 해봅니다. 이미 존재하는 고맛나루장터 사이트를 활용해 구독경제 시스템을 구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절별 특산물(밤, 고맛나루 쌀 등)을 구독경제 상품으로 묶어 판매하고 이를 지역 축제 등의 형태로 홍보하는 방법을 통해 지역과 구독경제 상품 인지도를 올리는 형태로 마케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구독경제 형태의 플랫폼의 장점이 더 두드러질 것입니다. 구독경제 상품을 통해 공주 특산물에 대한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공주시의 인지도 향상을 노려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주 특산물 구독경제 상품"에 대한 답변입니다.
농식품유통과 작성일 | 2022-08-25
1. 귀하의 가정에 평안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2. 먼저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3. 귀하의 민원 요지는 계절별 특산물을 구독경제 상품으로 묶어 판매하는 구독 경제 상품 판매 요청 건으로 이해됩니다.

4. 의견 주신 공주 특산물 구독 경제 상품에 대해 검토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현재 고맛나루장터는 특산품으로 계절별 상품 정기배송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관련 부서와 협의를 진행 중이며, 내년을 목표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가격대 별로 준비하고 있으며, 5만원 정기권 계획안으로는 1월에 계룡 딸기, 5월에 우성 오이, 토마토, 10월에 정안 알밤, 신풍고추 등 지역별 특산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10만원 정기권에는 알밤한우 등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추후, 더 다양한 상품이 구성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5.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농식품유통과 농산물유통팀 신윤주주무관(☎041-840-824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 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