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기타 심사위원 선정에 대한 이의 제기 답변완료
  • 작성자 : 정**
  • 등록일 : 2020-12-02
  • 조회수 : 516
김정섭 시장님
안녕하세요. 시정업무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이번 스마트타운 챌린지 본사업 관련 제안서 평가위원 공개모집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고자 합니다.
저는 정보화 부문에 응시하였습니다.
선정 담당자의 통화내용으로 보아서, 납득할 수 없습니다.
공주시 발전을 위해 참신한 마음으로 참가하고자 하였지만, 업체 4군데에서
직접 심지뽑기로 선정하였다 하니, 귀가 막힐 일입니다.
이력내역을 보고 제대로 심사평가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선출하여야함에도 불구하고
상식이하의 선정방법을 택하는 담당자의 행위에 대하여
시정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저도 시장님과 같은 당원이기도 합니다.
"심사위원 선정에 대한 이의 제기"에 대한 답변입니다.
도시정책과 작성일 | 2020-12-09
안녕하세요. 우선 시정에 많은 관심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민원인께서 공주시에서 추진하는 “스마트타운 챌린지 본사업” 용역사 선정을 위한 제안평가위원 선정과정에 대한 이의 제기해 주셨습니다.

제기하신 내용대로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제대로 심사평가 할 수 있는 전문가로 제안평가위원을 선정해야함은 당연하신 말씀이십니다.

허나 공정성 문제라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행정안전부 예규 제109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에 따라 협상에 의한 계약의 평가위원회는 국가와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공무원, 계약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해당분야전문기관·단체임직원, 전문가·대학교수등)로 구성한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민원인께서 신청해주신 정보화분야는 위 기준에 해당되는 100명에 가까운 전문가들이 평가위원 후보로 등록을 해주셨고 이 중에 3명만을 선정해야 했습니다.

공주시에서 이력내역만으로 직접 3명을 선정하였다면 미선정된 분들이 납득할 수 있지도 의문이고 특히 제안에 참여한 업체는 공주시와 관련이 있는 평가위원으로 구성했을 수 있다는 오해와 불신을 줄 수 있는 상황이 됩니다.

이에 「제안서 평가위원(후보자) 공개모집 공고문」에 평가위원 선정방법은 입찰참가업체가 평가위원을 추첨한다고 명시하였고,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가 평가위원 선정에 대한 불만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